교과과정
- 게임기획, 게임그래픽, 게임엔진, 게임프로그래밍, 게임운영 등 최신 게임 교육
- 게임엔터테인먼트와 게임예술을 위한 소프트웨어와 콘텐츠 융합 교육
- e-스포츠부 연계를 통하여 프로게이머 교육 지원
역량 및 주요 교육과정
역량 | 역량 정의 | 역량별 연계 교과목 | 관련 직무 |
---|---|---|---|
게임기획 | 게임 구성에 필요한 규칙, 요소, 정보를 바탕으로 게임 시스템을 설정하고, 기반 시스템, 시스템 구조 설계, 시스템 상세 기획 |
|
게임기획자 게임시나리오작가 게임레벨디자이너 |
게임그래픽 | 기획된 시나리오에 맞는 캐릭터와 배경 콘텐츠 및 게임 UI/UX |
|
게임 UI/UX 디자이너 캐릭터 디자이너 |
게임엔진 | 2D/3D 게임 엔진을 기반으로 게임제작, 유니티, 언리얼 엔진 기반 멀티플랫폼 게임 개발 |
|
게임프로그래머 게임테크니컬아티스트 게임사운드크리에이터 |
게임프로그래밍 | 프로그램 언어를 이용하여 게임기획을 바탕으로 맵 디자인, 캐릭터 디자인, 사운드 등을 포함한 게임 구현 |
|
게임프로그래머 게임테크니컬아티스트 게임사운드크리에이터 |
게임플랫폼 | PC, 모바일, 웹 플랫폼 환경에서 게임 제작을 위한 설계 |
|
게임프로그래머 프론트/백 엔드 엔지니어 |
게임운영 | 게임 서비스 제공을 위한 사용자 관리 지침 수립, 이용 내역 관리 및 요구 사항 대응, 이용 내역 분석 및 서비스 개선 방안 |
|
게임운영자 게임방송프로듀서 게임감시관/조사관 |
프로게이머 | PC/모바일 게임 또는 온라인 게임 등의 게임 플레이 |
|
프로게이머 게임자키 베타테스터 게임방송해설가 |